본문 바로가기
음식

[매력적인 디저트 오슬로 아이스크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추추추추천!!

by 숨처럼샤랄라 2017. 2. 15.
반응형

저번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이스크림을 사랑한다는 것을 그래서 아이스크림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서울 강남에 있는 센트럴시티에(1층에 있습니다.) 가면 제가 늘 한개씩(그래봤자 이번이 네번째) 

사먹는 맛있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아 센트럴 시티에 있는 백화점 지하에도 있습니다.

전 이 아이스크림을 작년 겨울부터 먹어봐서 여름엔 얼마나 환상일지 기대가 이만저만이 아니랍니다.

바로 바닐라빈이 들어간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오슬로 아이스크림!



처음으로 지인과 함께 오슬로 아이스크림을 먹던 날 이었어요. 

전 딸기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딸기플롯을 시키고 지인과 함께 먹었습니다.(사이즈가 꽤 컸습니다.) 이럴땐 지인의 입맛은 고려하지 않는다. 제 철칙입니다.

수저로 크게 한입 먹고 전 깜짝 놀랐습니다.(이날도 겨울이었음 유난히 추웠음 실내에 있어도 춥게 느껴지던 그런 날)

왜냐하면 심장이 얼어붙는것 같았거든요.(입도 마찬가지) 아니나 다를까 지인이 저에게 말했습니다.

'나 등전체가 쥐나는거같아 이거 되게 차갑다'.하지만 연신 정말 맛있다며 서로가 놀란 얼굴을 하고 이야기 꽃을 피우며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그때 전 생각했습니다. '다음엔 무조건 오리지널을 먹어봐야지!'

시럽이 듬뿍듬뿍 뿌려진 딸기플롯도 맛있었지만 기본 베이스인 오리지널만 먹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그 이후에 센트럴 시티에 갈 일이 있어서 오리지널을 먹었습니다.

'그래 이거야! 바로 이거라고!!!' 라며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에도 오리지널만 먹었습니다.

두번째로 먹었던 날 느꼈습니다. '지나가다 오슬로가 눈에 띄면 절때 그냥 지나칠 수 없겠어...'



주문하는곳 옆에 오슬로 아이스크림에 대해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바닐라향을 쓰지않고 천연재료인 바닐라빈을 직접 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사실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생각하던게 프리마 라고 아시나요? 

커피 자판기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달달하지만 강력한 입냄새와 혓바닥 백태를 유발시키는 크림맛 가루.

프리마 맛이라고 해야하나 분유 맛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맛이 났거든요.

입도 텁텁하고, 기분탓인지 목도 더 심하게 마르고, 

물론 아이스크림 자체가 목마름을 가시게 하진 않지만, 그런 이유 때문에 먹긴해도 꼭 먹고 싶은날에만 먹었었거든요.

하지만 오슬로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전~혀 그런게 없습니다.

입안도 깔끔하고 목마름을 가시게 하고 그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특징인 느끼달달에서 느끼함이 거의 없습니다.

부드러운 달달함이라고 해야할까요?



오슬로의 메뉴판입니다.

오리지널은 콘과 컵으로 둘중에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이외에도 밀크, 커피, 초콜릿, 딸기, 망고 총 5가지 맛이 있습니다.(3가지 종류의 차도 있습니다.)

아직은 오리지널로 더 오랫동안 먹을 생각이지만 언젠간 저 5가지맛을 다 먹어볼 생각입니다.



오슬로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스크림을 짜내고 바로 주는게 아니라 60초의 설레는 기다림이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을 위해 냉장고에 60초간 보관후 고객에게 줍니다. 이것이 오슬로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바로 이렇게! 

덩그러니 저렇게 혼자 냉장고에서 주인을 기다립니다. 저 아름다운 자태가 보이시나요?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아 그리고 오리지널 아이스는 800원을 내고 추가로 사이즈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받았습니다.



제 손으로 드디어 왔다구요! 어서 내입으로 가자! 엄청난 차가움을 선사하는 오슬로 아이스크림.

그런데 이제 이 맛에 먹어요.ㅋㅋ 바닐라빈이 예쁘게 박혀있는게 마음에 쏙 들어요. 전 오리지널 아이스를 먹을 땐 무조건! 콘으로 먹습니다.

콘이 맛있기 때문이죠. 콘자체가 바삭하고 고소합니다. 

늘 바삭바삭바삭바삭 

지인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편도 아닌데 유난히 이집 콘이 맛있다며 쌍따봉을 합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시는분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콘은 하이라이트라는 것을.


오슬로 아이스크림은 이런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정말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분들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분들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은 분들

몸에 열이 많은분들 

(제 어머니가 몸에 열이 많으신데 이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하십니다. 아이스크림을 먹고 어머니 말씀 '다음엔 큰 걸로 먹을래 이거 너무 작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