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요금(콜비)

by 숨처럼샤랄라 2017. 5. 17.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택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늘 전화로 콜택시를 불렀었거든요.

전화로 하는 콜택시를 꾸준히 이용했던 이유는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의 사건으로 전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게 됐습니다.

그 어느 날의 사건은 택시가 정말 급했던 날이었습니다.

늘 하던 대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 택시가 없다는 문자만 5번을 받았습니다.

초조하기도 하고 상황이 상황인지라 카카오택시를 급하게 계정을 연결하고 바로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호출한지 1분도 되지 않아 택시가 호출됐습니다.

게다가 택시가 오고 있는게 지도에 표시돼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때서야 깨달았습니다. '아하 이래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거구나'

그리고 그 때 전화로 하는 콜택시의 불편함이 하나 둘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전 그날 이후로 택시를 불러야 할 때면 무조건 카카오 택시를 이용한답니다.



자 이제 카카오택시의 사용법과 이용요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택시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아줍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카카오택시를 켜면 사용자의 위치를 접근 허용하는 창이 나오는데 허용을 하면 자신의 위치가 바로 뜹니다.

그래서 알아서 출발지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출발할 곳을 쓰기 귀찮으시다면 앱을 허용을 하시는게 편리하답니다.

허용을 하지 않으면 추천되지 않기 때문에 출발할 곳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제 택시를 부르기 위해 출바지와 목적지(도착지)를 적어야합니다. 이때는 맨 아래 호출하기 버튼이 회색으로 클릭이 되질 않습니다.

먼저 출발지 검색부분을 클릭해서 자신이 탈 곳을 검색합니다. 그리고나서 출발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출발지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이제 출발지를 설정했으니 목적지(도착지)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나서 도착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목적지까지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이렇게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을 완료하면 맨아래칸에 호출하기 버튼이 노란색으로 변했습니다.

차종과 기타(카드결제 가능 체크)까지 설정이 완료되면 호출하기만 누르면 끝!



그리고 카카오택시의 요금! 흔히 콜비라고 하죠.

저도 처음 어플을 이용할 때 콜비는 없나? 생각했습니다. 그 땐 호출하기 버튼 위에 '지금은 콜비를 받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를 못봤었거든요.

요금(콜비)은 현재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위의 문구를 보면 언제 콜비가 생길지는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요금(콜비)이 발생한다면 카카오택시 어플에 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요금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편하고 편리하기 신속하기 때문에 유용한 어플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차량을 확인 할 때 1분내 거리부터 5분내 거리까지 차량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장 가깝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택시를 호출하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콜택시의 필수정보인 차종과 번호도 호출이 되자마자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지금 어디쯤 오고 있는지 지도에 표시 되기 때문에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택시가 어디쯤 오고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어플 하나하나가 정말 편리한 생활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스팅케이알 티스토리에 하위도메인 연결하기  (1) 2023.02.09

댓글